로그인   |   회원가입
커뮤니티
자유게시판
자유게시판

미 총기협회, 망 중립성 폐기한 FCC 의장에게 장총 선물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행복집 작성일18-03-15 15:20 조회59회 댓글0건

본문

(로스앤젤레스=연합뉴스) 옥철 특파원 = 오바마 행정부 시절의 '망 중립성'(Net Neutrality) 정책을 폐기한 아짓 파이 미 연방통신위원회(FCC) 의장이 미 총기협회(NRA)로부터 총기를 선물 받았다.

24일(현지시간) IT매체 기즈모도에 따르면 파이 의장은 최근 메릴랜드 주에서 열린 보수정치행동위원회(CPAC) 연례총회에서 '찰턴 헤스턴 용기상(賞)'을 수상했다. 이 상의 부상으로 '수제 켄터키 장총'이 그에게 건네졌다.

공화당 최대 후원단체인 CPAC는 보수 성향의 정책 입안자에게 이 상을 수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.

지난해에는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상을 받기도 했다.

FCC에서 망 중립성 폐기에 찬성표를 던진 공화당 추천 위원 마이클 오라일리, 브렌던 카도 파이 의장과 함께 수상했다.

파이 의장은 "상 받는 걸 기대하지 않았다"며 함박웃음을 지었다.

파이 의장은 "난 스몰볼(작고 세밀한 플레이)을 하지 않는다. FCC가 작동하는 방식으로 근본적인 변화를 택했다"라고 말했다.

카 위원은 "사람들이 더 싸고 빠르고 좋아진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갖게 될 것"이라고 말했다.

FCC가 지난달 폐기한 망 중립성 정책은 인터넷 서비스를 전기·수도와 같은 공공재로 간주해 망 사업자가 웹 콘텐츠를 함부로 차단하거나 감속할 수 없도록 한 것이다.

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데이터의 내용에 따라 속도나 망 이용료를 차별하지 못하도록 한 것이다.

하지만, 파이 의장이 이를 폐기함으로써 버라이즌, 컴캐스트 같은 통신 사업자가 합법적으로 인터넷 트래픽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거나 특정 서비스를 차단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됐다.

망 중립성 폐기는 인터넷 통신 정책의 보수 회귀로 평가돼 왔다.

CPAC 총회 참석한 아짓 파이 FCC 의장 FCC의 인터넷 망 중립성 폐기에 항의하는 시위

oakchul@yna.co.kr

 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16681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원로 88 디지털엠파이어Ⅱ 103-402 TEL. 031) 695-7616~7617       FAX. 031) 695-7618      
Webmail

접속자집계

오늘
203
어제
344
최대
455
전체
217,435